5개월만에 롯데로…첫 출전 시범경기서 대형 2루타 '쾅'


     5개월만에 부산 사직구장으로 돌아온 롯데 우익수 가르시아가 26일 열린 SK와의 시범경기에서 6회 
     자신의 타석 때 상대 투수가 바뀌자 익살스러운 몸짓으로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곽재훈 기자 
      26일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시범경기 롯데와 SK의 경기 롯데 가르시아가 수비를 마치고
      덕아웃으로 돌아오고 있다.

 
롯데 우익수 카림 가르시아가 사직구장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10월 준플레이오프에서 삼성에 패한 뒤 부산을 떠났던 가르시아는 26일 거의 5개월 만에 사직구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해와 달라졌다. 가르시아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롯데 통역 이정홍 씨는 "몸에 군살이 거의 없을 만큼 좋아졌다. 완전한 역삼각형 몸매를 만들어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날 사직구장에서 열린 SK와의 시범경기에 4번 타자로 출장한 가르시아가 첫 타석에 들어서자 오랫동안 기다렸던 부산 팬들은 열렬한 환영을 표시했다. 첫 타석을 범타로 물러난 가르시아는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좌중간 펜스를 맞히는 대형 2루타로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지난해 국내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뒤 곧바로 멕시칸리그를 뛰고 잇따라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까지 소화한 가르시아는 전혀 피로한 기색이 없었다. 그는 "멕시칸리그가 끝난 후 약간 피곤했지만 WBC 직전까지 조금 쉬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지난해보다 한결 좋아진 몸매에 대해서는 "운동을 많이 했지만 특별히 커졌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지난해보다 강해진 느낌이다"고 말했다.

롯데 팬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역시 WBC와 관련된 부분. 가르시아는 "샌디에이고에 도착한 뒤 손민한 이대호 박기혁 강민호 등 팀 동료들을 만나서 무척 반가웠다"며 "특히 강민호가 좋아했는데 내 방으로 먼저 전화까지 했다"고 말했다.

이쯤 되면 꼭 물어봐야 할 문제가 있다. WBC 2라운드에서 한국이 멕시코와 경기를 갖기 전 가르시아가 '스파이' 역할(?)을 한다는 외신 보도가 있었다. 이에 대해 가르시아는 "롯데 동료들은 알지만 다른 팀 선수들은 잘 모른다. 멕시코는 한국의 예선전 비디오를 보면서 많은 연구를 했다. 특별히 선수 정보를 주지는 않았다"며 강하게 부정했다. 그는 이어 "꼭 한 가지 중요한 점은 한국에 이기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웃어넘겼다. 물론 농담이다.

또 하나 있다. 가르시아는 한국전 선발로 등판했던 멕시코의 올리버 페레즈에 관해 강민호에게 했던 말도 소개했다. 그는 "(강)민호가 선발이 누구냐고 물어서 페레즈라고 알려줬다. 좋은 직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줬다"며 당시 일화를 소개했다.

세계 최고 무대에서 만난 한국팀에 대해 가르시아는 "최강의 전력이었다. 충분히 결승에 올라갈 실력을 갖췄고 우승도 가능했다"고 인정했다.

사직으로 돌아온 가르시아는 편해 보였다. 더그아웃에서 로이스터 감독 옆에 앉아 농담도 하고 모처럼 만난 팀 동료들과 그동안 못했던 장난도 쳤다.

그에게 마지막으로 올 시즌 목표에 대해 물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지난해와 똑같은 답을 했다. "팀이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홈런이나 타율 목표는 정하지 않았다. 올해는 롯데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 김희국 기자 / 김 기자의 동의를 얻어 기사 원문을 싣습니다.

예의 그 모습 그대로, 우리의 가르시아.

4회말 2루타를 친 가르시아.



 
 

+ Recent posts